부산시, 외국인 시민과 '콩그레이츄석!'
부산시, 외국인 시민과 '콩그레이츄석!'
  • 박정애 기자
  • 승인 2018.09.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서포터즈 기획 프로그램
각국 전통음식 맛보기 이벤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15일, 재단 글로벌 라운지에서 부산 내·외국인 시민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콩그레이츄석' 행사를 열었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15일, 재단 글로벌 라운지에서 부산 내·외국인 시민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콩그레이츄석' 행사를 열었다.

[가야˙양산일보= 박정애 기자] 부산국제교류재단(사무총장 로이 알록 꾸마르, 이하 "재단")은 지난 15일, 재단 글로벌 라운지에서 부산 내·외국인 시민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콩그레이츄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2기 부산글로벌서포터즈들이 기획·운영했다.

'콩그레이츄석'은 한국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한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일본, 인도네시아의 명절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고 각국 전통음식을 맛보는 추석 기획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국제교류재단의 유학생네트워크 학생들도 함께 참가하여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운영한 제12기 부산글로벌서포터즈는 부산지역 대학생 34명으로 구성됐다. 기획팀, 촬영팀, 디자인팀, 홍보팀 4개 팀이 부산지역 내·외국인에게 부산의 다양한 문화를 알리는 기획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한다. 지난 8월에는 부산의 사투리를 함께 배우는 '마! 응답하라 부산'을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글로벌서포터즈를 지난 8월 초 선발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쉽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부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