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 해외 MBA 지원
BNK금융,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 해외 MBA 지원
  • 정원 기자
  • 승인 2019.05.0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은행ㆍ경남은행 직원 3명, 미국ㆍ홍콩ㆍ싱가포르 MBA 과정 진학
BNK부산은행 본점(자료사진)
BNK부산은행 본점(자료사진)

[가야일보=정원 기자] BNK금융그룹이 미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경영학 석사과정(MBA) 유학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직원 3명을 선발해 미국ㆍ홍콩ㆍ싱가포르의 경영학 석사(MBA) 과정에 진학시키기로 한 것이다.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직원 3명을 미국, 홍콩, 싱가포르 소재 대학의 경영학 석사(MBA) 과정에 진학시킨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BA 진학은 BNK금융그룹이 직원 역량 강화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MBA 지원 프로그램’의 첫 사례이다.

이번에 글로벌 MBA 과정에 진학하게 되는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직원 3명은 각각 미국 Rice University, 홍콩과학기술대학(HKUST), 싱가포르 국립대(NUS)의 Full-time MBA program에 참여하여 해당 학위를 취득할 예정이다.

BNK금융그룹 김석규 그룹인재개발원장은 “이번에 글로벌 MBA 과정에 진학하는 직원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학기간 중 학비 전액과 정상 급여를 지급할 계획이다”라며 “미래 경쟁력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해 언제든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부산대와 해양대 등의 국내 MBA 과정에도 직원 11명을 선발해 학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건강·지식·교육 마일리지 제도와 미래정책토론회 등 임직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