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건축산업 활성화 5개 실천과제, 16개 세부추진과제 공유
부산 건축산업 활성화 5개 실천과제, 16개 세부추진과제 공유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9.05.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도시정비 기본계획안 용적률 인센티브 변경 논의 등 상생협력 위한 소통
부산광역시 청사 전경(자료사진)
부산광역시 청사 전경(자료사진)

[가야일보=최단비 기자] 부산시가 지역 건설경기 회복 위해 건설업계와 머리 맞댄다.

이 자리에서는 2030 도시정비 기본계획안의 용적률 인센티브 변경 논의 등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 건설업계의 활성화를 위한 5개 실천과제와 16개 세부추진과제를 공유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13일 오후 2시 30분 시청 24층 정비상황실에서 건설협회 관계자와 함께 지역 건축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부산시 김광희 도시균형재생국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시회, 부산광역시건축사회 등 관련 협회장 및 사무처장이 참석한다.

지역 건축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기 부양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5개 실천과제 및 16개 세부추진과제 ▲재개발 정비사업의 지역업체 참여 유도를 위한 용적률 인센티브 ▲민-관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이 자리에서 2019년 지역업체 참여 비율 목표치를 85%로 잡고, 현재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인․허가 절차별 지역건설업체 참여 지원’과 ‘지역업체와 상생하는 착한기업 인증제 추진’ 등 정책을 공유한다.

또한 지역업체 참여 인센티브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건축경기 침체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지역 건설업계의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라며 “시는 앞으로도 지역건설업체의 수주 확대와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