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하수도 정책의 장기적ㆍ지속적 방향 논의
부산 하수도 정책의 장기적ㆍ지속적 방향 논의
  • 강양지 기자
  • 승인 2019.06.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도 정책 세미나, 발전방향 논의 및 신기술 정보 네트워킹 강화 목적
신기술, 슬러지의 에너지화, 친환경 하천 생태계 보존 사물인터넷 기반 하수 정보화 플랫폼 구축

[가야일보=강양지 기자] 부산시가 오는 25일 오후 3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실(12층)에서 '미래 하수도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부산시 하수도 정책의 장기적․지속적 방향을 논의하고 미래 하수도 분야 정책방향을 제시하며 신기술 정보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하수처리 신기술(홍석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물자원순환연구센터 책임연구원) ▲하수 슬러지의 에너지화(엄태규 경성대학교 환경공학전공 교수) ▲친환경 하천 생태계 보존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하수 정보화 플랫폼 구축(김창영 합강테크 대표이사)등 총 3개의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세미나 개최 시 일자리 확충 및 기업지원 강화를 위해 행사장에서 부산지역 업체의 우수조달․신기술(NET)․신제품(NEP) 등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하수도 역할 경화를 위해 관계자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많은 정보 교환의 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부산시 하수도 서비스 개선을 위한 하수도 정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