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석 목사, 고려학원 28대 이사장 취임
옥수석 목사, 고려학원 28대 이사장 취임
  • 허난세 기자
  • 승인 2019.07.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 고신대복음병원 고려신학대학원, “설립동기, 건학이념, 정체성 맞게 경영지도”
옥수석 학교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고려학원 이사장이 8일 취임식을 열고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허난세 기자)

[가야일보=허난세 기자] 학교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고려학원 이사장 및 이사 이취임식이 8일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한상동홀에서 개최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교단이 운영하는 학교법인 고려학원(고신대학교, 복음병원, 고려신학대학원) 제28대 이사장으로 옥수석 목사(거제교회 담임)가 취임했다. 

1부 예배에서는 법인 이사 전우수 장로의 사회로 장로부총회장 서일권 장로의 기도와 코람데오앙상블의 찬양, 총회장 김성복목사의 설교, 부총회장 신수인목사의 축도로 이어졌다.

총회장 김성복 목사는 ‘기회를 따라 행하라(삼상 10:7)'라는 설교를 통해 “교단과 학교발전을 위해 기회주의자가 되라는것이 아니라 어려운 시국이기 때문에, 이사회를 중심으로 힘을 합쳐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행동하는 이사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피력했다. 

이어 “고려학원 이사는 총회가 파송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총회의 뜻에 따라 잘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고려학원이 총회산하 기관임을 분명히 강조하면서 신임이사장과 이사들을 독려했다.

이어진 2부 이취임식은 법인 서기이사 김종철 목사의 사회로 제28대 옥수석 신임이사장이 제27대 전임이사장 황만선 목사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이임이사 인사, 황만선 이임이사장 이임사에 이어, 신임이사장 약력소개및 인사,취임이사소개및인사, 제28대 이사장 옥수석 목사의 취임선서, 신구이사장 법인기전달, 취임이사장 취임사가 있었다. 

옥수석 신임이사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고려학원이 설립된 동기와 건학이념, 정체성에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잘 지켜나가는데 힘을 모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산하 기관들은 이러한 책임감 속에서 정직한 책임경영과 신실한 윤리경영, 공평한 인사경영, 효율적인 전문경영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리고 “과거에도 그랬듯이 우리 기관을 기억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고, 끊임없는 관심과 기도를 해 달라”고 교단 지도자들에게도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후 증경총회장 김철봉 목사(사직동교회)와 김상석 목사(대양교회)의 축사와 안민 고신대 총장, 신원하 신학대학원장, 최영식 복음병원장등과 기관장 악수례가 이어졌고, 감사 권오헌 목사의 폐회기도로 이취임식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취임한 이사 명단
제28대 :이사장 옥수석 목사
이사 : 김종철 조원근 김종선 정은일 김경헌 목사

●이임한 이사 명단
제27대 : 이사장 황만선 목사
이사: 최종원 장로 
최한주 변성규 옥재부 김형태 목사

<옥수석 신임이사장 약력>
학교법인 고려학원 제28대 이사장 옥수석 목사는 경북대 사범대학 교육학과 졸업, 고려신학대학원졸업, 중부산노회장과 학교법인 고려학원 감사, 부산광역시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부산광역시 경찰청 경목실장, 2008세계사회체육대회를위한기독교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고신대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위위원, 기독교부산방송운영이사를 역임했고,
연제구목회자협의회 고문, 연제구장애인연합회(사) 후원회장, 부산광역시시민서포터즈 부회장, 부산광역시 경찰청 경목, 부산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을 역임하며 왕성한 활동중이다.

한편 고려학원 법인 이사들은 68-3회 제4차 이사회를 8일 오후 고신대 영도캠퍼스 4층 회의실에서 이사 11명, 감사 3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 신규임용 재임용, 직원 승진의 건 등 1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