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식 개최
부산진구,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식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19.10.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협력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통합돌봄 모델 발굴, 검증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1일 구청 대강당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진구)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정책대상자 선정, 공통기반 구축, 지원프로그램 개발 등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 추진을 알리는 출범식을 1일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은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의 날을 경축하며,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신 가운데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식’을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출범식에는 지역 보건의료·복지·주거·학계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민·관 협력을 다지고 선도사업의 성공을 응원했다.

선도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의 실정에 맞는 다양한 통합돌봄 모델을 발굴, 검증하기 위해 2년간 진행한다.

부산진구는 洞·보건소·복지관에 26개소에 통합돌봄 창구를 운영하고, 다양한 주거·건강의료·돌봄·복지서비스를 개발·제공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부산진구만의 통합돌봄의 모습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거시설의 공간과 운영방법의 혁신을 통한 4가지 ‘부산진구형 통합 주거서비스 모델’(△고령자 대안가족 모델 △공유주택 △모델 노인돌봄주택 모델 △중간시설 운영 모델)을 개발하여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개회사에서 서은숙 구청장은“지역사회 통합돌봄은 살던 곳과 사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 시도”라며“선도지자체로서 큰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