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중심 도시' 부산,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 3곳서 개최
'청년중심 도시' 부산,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 3곳서 개최
  • 성태호 기자
  • 승인 2020.02.1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3일 지역별 주요 청년 공간에서, 청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부산광역시 청년정책 설명회 안내 웹자보(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성태호 기자] 부산시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청년두드림센터, 청년창조발전소 등 지역별 주요 청년 공간에서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부산광역시(시장오거돈)에 따르면 기존 청년정책이 일자리에 편중되었다는 문제 인식하에 지난해 7월부터 청년의 삶 전반에 대한 문제 인식과 해결을 위해 문화, 복지, 활동 전반을 포함하는 청년정책로드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0년 청년희망가이드’를 주요 내용으로 분야별 청년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일자리, 주거, 복지, 참여, 사회혁신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 공고가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참여대상과 사업내용에 대한 밀착형 설명을 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부산시는 “청년이 주도하는 사회혁신”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청년의 시정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년정책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문제를 연구·실험할 수 있는 청년리빙랩을 조성하는 한편, 다양한 청년주체가 학과 운영자가 되어 청년의 일과 삶으로 연결되는 커리큘럼을 만들어나가는 청년학교를 운영하는 등 새롭게 시작하는 주요 청년사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참여 청년과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듣고, 신규 청년사업 발굴 등 청년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부산시 청년희망정책과 관계자는 “청년들이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을 좀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부산시 주요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첫 자리인 만큼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년정책 설명회는 11일 남구 용소로46번길 7 청년창조발전소 고고씽JOB(1층 카페), 12일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청년두드림센터, 13일 해운대구 센텀동로 45 CENTAP(1층 카페) 등 3곳에서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