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통영-고성 행정협 "도민이익 우선,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촉구
거제-통영-고성 행정협 "도민이익 우선,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촉구
  • 편집부
  • 승인 2020.02.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백두현 고성군수 도청에서 공동입장문 발표
"노선 관련 소모적 논쟁보다 조기착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총력 기울여야"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를 이끌고 있는 변광용(왼쪽부터) 거제시장, 백두현 고성군수, 강석주 통영시장이 지난 10일 경상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부내륙고속철도 노선 갈등을 넘어, 도민의 이익을 최우선해 조기착공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고성군)

[가야일보 창원지사=이연동 기자] "지금은 도민 위해 소모적 논쟁보다는 남부내륙고속철도의 조기착공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때이다"

이는 현재 노선변경 갈등으로 경남지역 최대 쟁점으로 떠오른 남부내륙고속철도에 대한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의 공동입장문을 관통하는 핵심 메시지다. 거통고 행정협의회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백두현 고성군수가 참여하는 남부권역 최고의사결정 기구이다. 모두 김경수 경상나도지사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12일 고성군과 거제시, 통영시에 따르면 각종 언론에서 ‘지역이기주의’라는 비판이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는 지난 10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열고 도와 도민을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날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협의회장 변광용 거제시장)는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촉구를 위한 공동 입장문」을 발표하며 “350만 경남도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우리 3개 시․군은 현재의 소모적인 논쟁을 종식시키고,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실현으로 국가균형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으로 인해 지역 경제 위축은 물론 전 도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현 시점에선, 이를 위한 신속대응체계구축에 총력을 다 해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구축하는 것이 우선이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협의회는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진행 중인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남부내륙고속철도가 당초 계획대로 완성될 것을 정부에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고 강조했다.

3개 시ㆍ군 행정협의회는 지난달 28일 남부내륙고속철도 관련 첫 간담회를 열어 이에 공동 대응하기로 결정했고, 시ㆍ군간 지속적인 소통과 상황분석을 통해 이날 공동입장문을 준비했다.

한편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지난 11일 서부청사에서 박정준 서부권개발국장이 창원시와 진주시 담당 국장을 불러 간담회를 열어 양 측 입장을 조율해 조기착공에 마음을 모으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