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공무원ㆍ교사노조 "전국 우체국 절반 680개 폐국 반대"
부산 공무원ㆍ교사노조 "전국 우체국 절반 680개 폐국 반대"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0.02.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편적 서비스 후퇴, 농어촌 지역경제 악영향, 고령자 불편...2천명 구조조정"
부산 공무원ㆍ교사 노동조합 협의회가 12일 부산광역시청 현관앞에서 우정사업본부의 전국 우체국 절반인 680개 폐국방침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양삼운 남동전략기획연구원장)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지역 공무원과 교사 노조협의회가 전국의 우체국 절반인 680곳을 폐국하려는 계획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13일 부산지역 공무원ㆍ교사 노동조합협의회에 따르면 정부가 2020년을 시작으로 앞으로 4년간 전국 총 680곳의 우체국의 폐국을 추진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우체국 폐국은 국가의 보편적 서비스 후퇴와 농어촌 지역경제 악영향과 고령자의 불편 등을 가중시킬 것이며, 우체국 서민금융의 취지를 무색시킬 것이라는 비판이다. 국민의 불편을 초래하고, 2천여명을 구조조정하려는 시도라는 지적이다.

따라서 국가의 공공성이 약화되는 이번 우정사업본부의 우체국 폐국 추진에 대해 부산지역 공무원ㆍ교사 노조협의회는 공직사회 구성원으로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노동조합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서영중)는 공무원과 교사 노조들과 함께 우정사업본부의 무모한 계획을 철회시키려고 나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