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적마스크 재고알림 서비스 11일 오후 3시 개통
부산시 공적마스크 재고알림 서비스 11일 오후 3시 개통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0.03.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서 오픈 API방식 개방 데이터 실시간 연계
부산시 공적 마스크 재고 알림 홈페이지(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공적 마스크 판매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부산시 공적마스크 재고 알림(http://www.busan.go.kr/maskinfo)’ 서비스를 11일 오후 3시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시민들이 마스크 판매현황 정보를 알지 못해 여러 곳의 판매처를 찾아다니고, 장시간 줄을 서서 대기하는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긴급히 마련했다.

‘부산시 공적마스크 재고 알림‘ 서비스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서 오픈 API방식으로 개방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계하고 구별, 동별, 판매처별 검색 기능과 함께 재고상태를 4단계(100개 이상, 30개 이상 100개 미만, 2개 이상 30개 미만, 1개 이하)로 구분하여 색깔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나 ’코로나19 전용홈페이지‘ 서비스와 맞물려 이용자 폭증에 따른 대비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면서 “가급적 ’부산시 공적마스크재고 알림‘ 서비스 주소 (http://www.busan.go.kr/maskinfo)를 통해 직접 접속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시, 구·군 공무원을 현장 약국으로 보내 마스크 판매지원, 안내홍보물 배부, 각종 애로사항 파악 등의 업무지원과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