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석면 없는 학교, 통합·복합화 학교 신설" 공약
김두관 의원 "석면 없는 학교, 통합·복합화 학교 신설" 공약
  • 정민교 기자
  • 승인 2020.03.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안전 위해 석면제거 작업 임기내 완성...동면 유치원, 초·중·고 통합·복합화학교 신설”
김두관 국회의원이 19일 양산시 동면 금오 초등학교와 중학교 통합학교를 방문해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김두관 의원실)

[가야일보=정민교 기자] 김두관 국회의원이 "석면 없는 학교와 통합ㆍ복합화 학교 신설"을 공약했다.

20일 김두관 의원에 따르면 올해 신설해 개교할 예정인 양산시 동면 소재 금오 초·중 통합학교를 전날 방문해 개교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양산시 전체 학교를 석면 없는 학교로 만들고, 초중고 통합학교를 신설해 수영장 및 체육관 등의 시설을 복합화 하겠다”고 밝혔다.

석금산 신도시 지역의 경우 초·중 복합학교가 신설됐지만, 향후 중학교를 비롯해 특성화고등학교의 신설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사송 신도시 내 초·중학교 신설 민원도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을 통해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양산을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김두관 의원은 “신도시가 조성되는 지역의 경우 학령인구 예측이 어려워 과밀학급이나 학교부족의 문제가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고 지적하고 “석금산 신도시도 중학교 부족을 비롯해 특성화고 신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에는 과대학교를 신설하기 보다는 초·중·고 통합학교로 구성해 학령인구 변화에 맞게 교실수를 조정하거나, 장거리 통학을 방지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양산시 신도시 중심지역의 경우 통합학교를 비롯해 수영장과 체육관, 강당 등을 방과후에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지역 밀착형 복합화 학교로 신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아직도 발암물질인 석면 제거가 이루어지지 않은 학교가 많이 있는 상황이고, 방학동안에 석면제거 작업이 이루어져 제거 속도가 좀 더딘 상황이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석면제거 예산을 대폭 확대해 빠른시일 내에 완료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공기순환장치 설치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오 초·중 통합학교는 당초 교육부 정기 중앙투자심사에서 재검토 의견이 있었으나, 수시 심사에서 중학교 필요성이 제기돼 초·중 복합학교로 신설이 확정돼 4월 개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