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청년포럼, 경남 민주당 후보들에 정책제안서 전달
민주청년포럼, 경남 민주당 후보들에 정책제안서 전달
  • 김봉우 기자
  • 승인 2020.03.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홍철, 김정호, 정영훈, 한경호, 양문석, 황인성, 하귀남, 박남현 후보 "청년문제 꼭 해결"
정영훈 더불어민주당 경남 진주갑 국회의원 후보가 경남청년포럼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럼)

[가야일보 창원지사=김봉우 기자] 민주청년포럼이 경남도내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에게 ▲청년기본법(청년기본조례) 확대 ▲청년센터 설치 ▲청년일자리 다양화 ▲아동·청소년 및 디지털 성범죄 처벌강화 ▲청년 정치참여 확대 등 5가지 정책이 담긴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31일 경남민주포럼(상임대표 공보상)에 따르면 행사를 준비한 안준범 사무총장은 “국회의원선거에 청년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저희가 제안한 5가지 정책을 꼼꼼히 살펴보고, 꼭 당선되어 실현해 주시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정책을 제안받은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제안한 청년정책에 대해서 적극 공감하고, 청년센터 설치 등 필요한 부분은 공약화하겠다.”며 “당선된 이후에도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민청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답변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공보상 대표와 최윤식 국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움직였으며, 민홍철(김해갑), 김정호(김해을), 하귀남(마산회원), 박남현(마산합포), 정영훈(진주갑), 한경호(진주을), 황인성(사천남해하동), 양문석(통영고성) 후보 등을 직접 만나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019년 12월 15일에 창립한 민청은 청년 문제를 청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장종하(34), 신상훈(29) 경남도의원과 김우겸(31), 지상록(30), 이현우(29) 등 도내 기초의원들도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