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상반기 시민아카데미, 김종학의 세계…‘설악산과 숲’
부산시립미술관 상반기 시민아카데미, 김종학의 세계…‘설악산과 숲’
  • 심양원 기자
  • 승인 2020.05.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관 로비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3-김종학' 전의 심도있고 확장된 감상 돕는 미술평론가 강연 개최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최대 50명 참여, 홈페이지(http://art.busan.go.kr/) 신청
김종학 작가의 작품. 왼쪽부터 '설악산', '꽃', '숲' (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심양원 기자] 부산시 시립미술관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위축된 문화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오는 28일과 내달 4일, 2회에 걸쳐 시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 아카데미는 오는 6월 21일까지 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3-김종학>과 연계해 한국 회화사의 중심 작가인 김종학 작가의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와 관람객들의 심도 있고 확장된 감상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최근 재개장한 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국내 저명한 미술평론가인 김현숙 씨와 이태호 씨를 초빙해김종학 작가의 작품세계를 조망하는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5월 28일 오후 2시에는 김현숙 평론가가 ‘김종학의 숲에는 새가 산다’라는 주제로, ▲6월 4일 오후 2시부터는 이태호 평론가의 ‘설악산의 김종학, 해운대에서 새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관람객들이 김종학 작가의 작품을 보다 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준수하며, 개방된 공간인 부산시립미술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18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인원은 50명 이내로 제한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정보는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