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예결특위 위원 13명 선임, 8대 3기 출범
부산시의회 예결특위 위원 13명 선임, 8대 3기 출범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0.07.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형(남구3) 위원장, 곽동혁(수영2, 이상 민주당), 김광명(남구2, 통합당) 부위원장 선출
이용형 위원장
이용형 부산시의회 예결특위원장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시의회가 제8대 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13일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신상해)에 따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13명으로 지난 10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임됐다.

예결특위 위원장은 이용형 의원(남구3·더불어민주당)이, 부위원장은 곽동혁(수영구2·더불어민주당)·김광명 의원(남구2·미래통합당)이 맡았으며 본회의 직후 개최된 예결위 1차 회의에서 선출됐다.

제8대 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내년 6월30일까지 시와 교육청의 예산 및 결산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이 위원장은 3기 예결위는 운영방향에 대해 “지역경제 회복과 포스트 코로나 선제 대응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되 소모성 예산 및 행사성 사업 등 불요불급한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삭감하는 등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하고 “갈수록 재정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중장기적인 재정운영 계획을 토대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철저히 시민이 바라는 가치가 예산안에 반영되도록 충실히 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3기 예결위는 오는 21, 22일 부산시 제3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하며 2021년 본예산 심사 전까지 시와 교육청의 재정분야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대규모 주요 투자사업장을 사전 점검하여 내실 있는 예결위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