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해양특별시법에 교육자치권 확대 적극 모색"
김영춘 "해양특별시법에 교육자치권 확대 적극 모색"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02.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장 보선 민주당 예비후보, "기금 1조원 조성, 대학ㆍ초ㆍ중등 교육 일신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이 시장 후보 방송토론 일정을 확정하고 15일 오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토론일정과 방식을 소개하고 필승의지를 천명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재호 시당 위원장,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 박인영 시의회 의장,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사진=양삼운 기자)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시장 보선에 출마한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은 15일 "교육기금 1조원을 조성하고, 교육자치권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춘 부산광역시장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방송토론 확정에 따른 후보자 합동 기자회견에서 가야일보의 질문에 "자치단체장에게 교육정책에 관여할 권한이 없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며 "교육 지원 예산만 편성하고 정책집행권이 없어서 아쉬움이 크다"고 진단했다.

김영춘 예비후보는 "부산시장에 당선되면 교육자치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싶다"며 "부산이 추진해온 해양특별자치시 법률에 교육자치권도 일부 반영해서 교육감과 대학 총장들과 함께 부산교육을 일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머리를 맞대겠다. 아울러 교육발전기금 1조원 가량을 조성해 대학 및 초중등교육을 질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