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노정연,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영남 노정연,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김봉우 기자
  • 승인 2021.09.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정신 실현 적임자는 이재명"
노무현정신계승연대 영남본부가 30일 경남도의회 앞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제공=노정연 영남본부)
노무현정신계승연대 영남본부가 30일 경남도의회 앞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제공=노정연 영남본부)

[가야일보 창원지사=김봉우 기자] 김두관 국회의원의 지지조직으로 활동해온 노무현정신계승연대 영남본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노무현 정신계승연대 영남본부는 이번 주말 더불어민주당 PK(부산경남) 경선을 앞둔 30일 오전 10시 경남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장 시급한 과제인 정권 재창출과 적폐세력 퇴출을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이대호 노정연 경남본부고문, 박성원 창원본부 상임대표, 박승중 부산사무처장, 김광신 경남사무처장. 최성후 울산 사무처장, 김민철 경북대구사무처장, 조명환 경남본부 자문위원, 심경숙 양산대표, 임호 김해대표, 박양후 진주대표, 김동정 함안대표, 이재석 경남본부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노정연 영남본부는 "김두관 의원의 대선 후보직 사퇴로 큰 실망을 했지만 촛불 정신으로 되살아난 노무현 정신을 다시 꺼지게 해서는 안된다는 일념으로 우리는 두 주먹을 불끈 쥐고 분연히 떨쳐 일어나야 한다"며 "내년 대선을 앞두고 촛불정신으로 사라져 가던 적폐세력이 다시 국민들 앞에서 당당한 모습으로 되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노정연은 "우리는 결코 역사를 다시 뒤로 후퇴시킬 수 없다. '이게 나라냐'는 구호가 또다시 되풀이되는 패배의 전철을 밟을 수는 없다"며 "다시 한번 노무현 동지들은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고 내년 대선의 승리를 위해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노정연 영남본부는 "노정연은 김두관의 의지와 함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노무현을 정신을 실현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며 "누구보다도 서민의 고통을 잘 알고 바보 노무현이 걸어온 길을 이재명 지사가 잘 계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