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현안 슬기로운 해결방안 도출, 초광역적 협력 다짐
부울경 현안 슬기로운 해결방안 도출, 초광역적 협력 다짐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11.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지방자치단체 성공 출범 위한 시도의회 의장단회의 부산서 개최
부울경 시도의회 의장단이 19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출범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의회)

2022년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부울경 3개 시도의회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은 19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울경 시도의회 의장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으로부터 특별지방자치단체의 비전과 전략,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한국법제연구원의 규약안 설명에 이어,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부산시의회에서 신상해 의장을 비롯해, 이동호 부의장, 문창무 자치분권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이 참석하고, 울산시의회에서 박병석 의장과 손종학 부의장 및 안수일 부의장, 김미형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안도영 동남권광역특별연합 및 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이 참석했다. 경상남도의회에서는 김하용 의장과 이종호 부의장, 박준호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송오성 부울경초광역협력특위 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 앞서, 부울경 시도의회는 이미 소관 상임위원장과 특위위원장이 참석하는 회의를 2차례 개최한 바 있다. 내년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를 출범하기에 앞서 800만 부울경 시도민을 대표하는 시도의회 간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간 데 이어, 이번에는 각 시도의회를 대표하는 의장단까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각 시도의회 의장단들은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방향에 관해 각 시도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모든 부울경 시도민들에 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고 상호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부울경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첫 관문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를 성공적으로 출범시키기 위해, 합동추진단이 지난 7월 개소해, 내년 전국 최초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목표로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