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 행사 개최
연제구,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 행사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4.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제도서관ㆍ공립작은도서관 5곳, 12~18일 "문화공간 홍보"
31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ㆍ만화도서관 붐업사업 운영

연제구가 ‘도서관 주간’을 맞아 구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주간’ 동안 연제도서관 및 연제구 공립작은도서관(솔벗, 해맞이, 밤골, 배산)에서 총 31개의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특히, 연제도서관은 16일 하루 동안 △재미있는 그림책 그리기 △명화로 그리는 세상 △샌드아트 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읽는 곳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 문화 공간"임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연제도사관 전경(사진제공=연제구)

또한 상시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도서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제구 공립작은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어린이 독후활동 △북커버 만들기 등 즐거운 독서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13일에는 연제구 구립도서관 연합행사로 ‘두배로 데이! 자료 대출 이벤트’를 운영해 주민들이 다양한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4월부터 연제만화도서관 건립 붐업사업의 일환으로 연제웹툰창작체험관에서 웹툰 기초강의를 진행한다. 이달 프로그램은 △기초부터 특별한 웹툰 △즐기GO! 그리GO! △캐리커처 그리기 기초이며, 현재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yeonje.go.kr/l ibrary/main.do)에서 접수 중이다.

연제구 관계자는 “한 주간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하여, 연제구 내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