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흩어진 인성교육 정보 한곳에 모아 제공
부산교육청, 흩어진 인성교육 정보 한곳에 모아 제공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10.1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활용하는 ‘인성교육 통합플랫폼’ 개발
하윤수 교육감 "모바일 앱 운영, 통합·지속적 인성교육 서비스 운영"

인성교육의 체계적인 정책 방향 제시와 정책 유지를 위해 인성교육 정보를 한곳에 모은 ‘인성교육 통합플랫폼’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인성교육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인성교육 통합플랫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 인성교육 총합 플랫폼(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번 플랫폼 개발은 그동안 흩어져 있던 인성교육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아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인성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T/F팀과 계약 업체가 플랫폼을 개발해 왔고, 9월 말 시범운영을 마쳤다. 이 플랫폼은 10월 셋째 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와 브라우저 크기에 맞춰 사용 환경을 최적화하도록 개발했고, ▲선생님품 ▲부모님품 ▲친구품 ▲체험학습 등 콘텐츠로 이뤄졌다.

사용자들은 회원가입 시 지정하는 신분 유형에 따라 선생님품, 부모님품, 친구품을 이용할 수 있다. 부산교육청은 지난해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제안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사용자별로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했다.

선생님품은 업무도움방, 지원청별 인성교육 특색사업, 체험학습, 인성교육 자료 등을, 부모님품은 학부모 연수 및 신청, 체험학습, 상담 신청 안내 등을, 친구품은 볼거리, 할 거리, 체험학습 등을 각각 담았다.

이와 함께 교육청·통합예약포털·유관기관 홈페이지와 연계 시스템을 갖춰 인성교육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용자는 관심 분야를 위주로 개인 메뉴를 설정할 수 있고, 요일별 확인 기능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날짜별로 알 수 있다.

특히, 관심 있는 프로그램 신청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보관함’ 등 PUSH(알림) 기능을 세밀하게 설정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통합플랫폼은 인성교육 정책 소개, 연수 신청 등을 일원화해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인성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인성교육 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