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실국장·부단체장 등 4급이상 85명 정기인사 실시
경남도, 실국장·부단체장 등 4급이상 85명 정기인사 실시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0.12.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김경수 지사 후반기 도정 현안 뒷받침할 전문인력 배치
합의제 감사기구인 감사위 초대 위원장에 임명효 감사원 감사관 임용
코로나19 위기극복과 도정 연속성 유지를 위해 전보 인사 최소화
경상남도 청사 본관 현관(자료사진)

[가야일보 창원지사=이연동 기자] 경남도가 실국장 및 시군 부단체장 26명, 과장급 59명 등 85명을 대상으로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조직개편 사항을 반영하고 코로나19 위기대응과 민선7기 김경수 도지사 도정의 연속성을 고려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사회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등 주요 정책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인력을 배치했다.

2급 이사관 급으로는 민생경제 대책을 총괄 추진한 김기영 일자리경제국장이 승진해 서부지역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3급 부이사관 급으로는 조직개편으로 신설되는 미래전략국장에 업무연속성을 고려해 윤인국 도시교통국장이 이동하고, 일자리경제국장에는 김희용 소통기획관을 승진시켰다.

2021년 1월 1일 출범하는 합의제 감사기구인 감사위원회 초대 위원장에는 임명효 감사원 감사관을 임명했다. 임 위원장의 업무는 새해 첫날부터 시작하고 임기는 2년이다. 앞으로 경남도의 합의제 감사기구의 장으로서 시군 및 산하기관에 대한 종합감사, 주민불편·민원·진정 및 비위사항 조사, 부패방지 및 청렴도 제고대책 수립 등 감사위원회 업무를 총괄한다.

시ㆍ군 부단체장은 해당 시장, 군수와의 협의를 통해 도와 시군의 협력을 강화하고, 도의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는 역량 있는 적임자를 배치했다.

18개 시군 부단체장 중 7명이 전보되고 11명이 유임됐다. 그간 도정주요부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던 실국장 및 과장급을 시군 부단체장으로 배치해 도와 시군간 협력관계가 더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했다.

역점사업 추진 과장급에는 유능하며 추진력 있는 부서장들을 발령했다. 청년이 돌아오고 찾아오며 머무는 청년특별도 조성을 위한 청년정책추진단장에는 김상원 도정혁신추진단장을 배치했다. 한국형 뉴딜과 연계한 대응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뉴딜추진단장에는 류해석 농업정책과장을,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등을 추진할 동남권전략기획과장에는 장영욱 미래전략·신공항사업단장을 각각 임용했다.

한편, 경남도는 오는 31일까지 5급 이하 직원들에 대한 정기인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직개편과 정기인사에 따른 담당자 교체로 도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 중심 인계인수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승진> ▷3급 Δ홍민희 사천 부시장

<전보> ▷2급 Δ윤성혜 재난안전건설본부장 Δ김석기 의회사무처장 Δ신대호 미국(듀크대학교) 교육파견 Δ천성봉 자치행정국 인사과 Δ조현명 〃 Δ하승철 투자유치지원단

▷3급 Δ김기영 서부지역본부장 직무대리 Δ조현준 산업혁신국장 Δ윤인국 미래전략국장 Δ허동식 도시교통국장 Δ노영식 문화관광국장 Δ정석원 기후환경산림국장 Δ박일동 여성가족아동국장 Δ이인숙 서부균형발전국장 Δ이정곤 농정국장 Δ김희용 일자리경제국장 직무대리 Δ조웅제 인재개발원장 Δ박환기 거제부시장 Δ김영삼 자치행정국 인사과 Δ류명현 〃 Δ김성규 〃Δ박정준 〃 Δ최재원 〃 Δ이상훈 투자유치지원단 Δ김종순 서부균형발전국

▷4급(부단체장) Δ조규호 함안 부군수 Δ김명욱 창녕 〃 Δ박춘기 남해 〃Δ차석호 함양 〃 Δ최용남 합천 〃Δ김준간 자치행정국 인사과 Δ홍득호 〃 Δ이상헌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