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환경포럼 위원 위촉식ㆍ정기총회 개최
창원시, 창원환경포럼 위원 위촉식ㆍ정기총회 개최
  • 깁봉우 기자
  • 승인 2021.05.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전문가 21명 구성, 포럼 주제 및 방향성 논의 등 본격 활동 시작
경남 창원환경포럼 제6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18일 시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가야일보 창원지사=김봉우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8일 시청 시민홀에서 창원환경포럼 제6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창원환경포럼은 지역 내 각계각층이 주요 환경이슈에 대해 토의, 토론 등을 통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율적인 조직으로 이번 제6기 위원은 당연직인 이정근 환경도시국장을 비롯해 환경, 기업, 생태, 교육 등 각 분야의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 기업체 관계자 등 환경 관련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시민의 환경인식 증진을 위한 환경포럼을 개최하고 환경보전 및 기후변화를 주제로 다양한 의제 발굴 및 제안, 국내외 환경관련 단체와의 교류 협력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인사말에서 “창원환경포럼은 매년 새로운 주제, 당면하고 있는 환경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각 분야의 전문가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원동력이 되어 왔다”며 “최근 코로나19, 기후문제 등 위기상황에서 우리 시가 당면하고 있는 환경 현안에 대해 위원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한편, 위촉식에 이어 정기총회에서는 포럼규약에 따라 대표를 선출했으며 위원들의 추대를 받아 유진상 창원대학교 교수가 호선됐다. 이와 함께 포럼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2021년 포럼 주제 및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