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임 국제관계대사 신재현 전 주 오스트리아대사 임용
부산시, 신임 국제관계대사 신재현 전 주 오스트리아대사 임용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2.07.11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외교활동, 해외도시와의 교류확대 등 역할 기대

부산시는 신임 국제관계대사에 신재현 전(前) 주 오스트리아대사를 임용했다.

신재현(57) 부산광역시 국제관계대사는 부산 대동고와 서울대 신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원 국제관계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1987년 외무고시 21회에 합격해 외교관으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신재현(왼쪽) 부산광역시 국제관계대사가 5일 시청 접견실에서 박형준 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이후 주 뉴욕 영사, 인사기획관실 기획관, 한반도평화교섭본부 북핵외교기획단 단장, 북미국 국장,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국가안보실 외교정책비서관, 주오스트리아 대사 등 주요 요직을 두루 역임해 풍부한 외교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외교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외교관으로서 주요보직을 두루 섭렵한 신임 신재현 대사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다.

중남미·태평양 도서국·아프리카 등 원거리 해외 주요 도시와의 신규 교류사업 발굴과 기존 자매·우호 도시와의 활발한 도시 경제외교 재개, 지역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중추도시로서의 부산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국제화 역량과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적임자이다.

특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외교활동이 절실한 상황에서 신 대사의 역량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