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5개 산하 공공기관 기능조정 적극 추진
부산시, 25개 산하 공공기관 기능조정 적극 추진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2.08.3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교통공사, 도시공사, 관광공사, 시설공단 등 공공기관장 업무협약 체결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소통·협의 통한 공공기관 기능 재조정, 기능조정 적극협조

부산시가 25개 산하 공공기관들의 기능 조정 등 공공기관 효율화를 적극 추진한다.

부산광역시는 30일 오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5개 시 산하 공공기관과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공기관 효율화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난 1일 공약추진단이 발표한 ‘민선 8기 부산시 공공기관 혁신 방향’과 관련해 박형준 시정의 가치와 핵심 정책을 제대로 실현할 수 있도록 시 공공기관 운영 체계 재편을 검토하면서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이 30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25개 산하 가관장들과 체결한 기능 조정 추진 등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이같은 산하기관들과 소통·협의를 바탕으로, 부산시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25개 공공기관과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한문희 부산교통공사 사장,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 이해성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안종일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조용래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이사장 등 공공기관장 25명이 참석했다.

오늘 협약은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시와 공공기관 간 소통과 협의를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 내용을 보면,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부산시와 공공기관 간 소통·협의를 통한 공공기관 기능 재조정 추진 ▲공공기관 기능 조정에 대해 25개 기관이 적극적 협조하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삶의 질 높은 생활을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행복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 산하 공공기관이 체질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조직 체계를 마련하여 부산의 미래 비전 사업과 핵심 과제들을 제대로 실행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두려움 없이 혁신의 파도에 함께 올라 자율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