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시민과 함께 하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 개최
부산시의회, 시민과 함께 하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 개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3.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민 의장, 의회아카데미 창설... 유명 방송인 유현준 건축가 초청강연 '참여열기'
시의원ㆍ시민 유치 응원 피켓 퍼포먼스, 메시지 소망나무 11월까지 의회 2층 전시

부산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를 열어 시민적인 열기를 더했다.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이 29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1회 의회아카데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시의회)

부산광역시의회는 29일 오후 3시 30분 시청 1층 대강당에서‘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청자가 많아 대회의실에서 영상 중계방송으로 시민들의 유치 염원을 담아냈다.

부산시의회가 29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1회 의회아카데미에서 유현준 건축가가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2시에서 3시 30분까지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한 부산광역시의회 ‘제1회 의회아카데미’가 끝난 후에 연이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준비상황을 점검하러 다음달 2일 우리 나라를 찾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문과, 오는 11월 유치 결정을 앞두고 시의원 및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범국민적 지지 열기와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광역시의회가 창설한 제1회 의회아카데미에 참석한 의원들과 시민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의지를 담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시의회)

행사구성은 “유치 응원 구호 피켓 퍼포먼스”와 “메시지 소망나무 퍼포먼스”로 나눠 진행했다. 참여 시민과 의원은 객석에서 ‘BUSAN IS READY!’라고 새겨진 응원 피켓을 활용해 엑스포 유치 염원을 한목소리로 외쳤다.

부산광역시의회 안성민 의장과 의원들이 29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대최한 제1회 의회아카데미 행사장 앞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시의회)

시의회 안성민 의장과 강철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특별위원장 등 의장단은 시민들과 함께 ‘메시지 소망나무’에 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은 말풍선을 달아 시의회의 하나된 의지를 표명했다.

부산광역시의회가 창설한 제1회 의회아카데미 행사장인 시청 대강당 앞에 마련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소망나무 앞에서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시의회)

한편, 시의원 및 시민들의 엑스포 유치기원 염원이 담긴 ‘메시지 소망나무’ 두그루는 탄소중립 엑스포의 메시지를 담아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했으며, 행사 종료 후 시의회 2층으로 옮겨 엑스포 개최지가 결정되는 11월까지 전시해 시민들의 유치 열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안성민 의장은 “이번 행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시민과 함께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부산광역시의회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자 마련하였으며, 부산시와 함께 잘 준비해서 BIE 실사 대응은 물론이고, 세계박람회도 우리 부산이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