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시 산하 공사공단 중 지난해 장애인 고용률 1위
부산도시공사, 시 산하 공사공단 중 지난해 장애인 고용률 1위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4.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공사·공단 평균 고용률 3.66%보다 0.7% 높아
고용장려금, 시민ㆍ장애인 편의 증진 위해 재투자

부산도시공사가 지난해 장애인 고용비율 통계 부문에서 공사가 부산시 산하 6개 공사‧공단 중 최고의 실적을 냈다고 4일 밝혔다.

공공기관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상시 50명 이상 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 법정 의무 고용률을 준수해야 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부산도시공사는 지난해 4분기 상시근로자수 367명 중 중증 1명을 포함, 장애인 근로자를 16명 고용해 장애인 고용률은 4.36%이다. 이는 법정 고용비율 3.6%보다 0.76% 초과하는 수치이다.

부산시 산하 6개 공사‧공단 평균 3.66% 보다도 0.7% 높은 수치로 장애인 고용률 1위를 차지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법정 의무 고용률 준수 대상 기관의 장애인 고용실적을 분기별 및 연간 조사해 기준 초과시 소정의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 2월 지난해 실적에 대해 장려금 600만원을 수령했으며, 장려금은 사옥 내 안전사고 예방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용학 사장은 “장애인 고용 장려금은 범시민과 약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장애인 고용 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에 사용하겠다”며 “올해 채용에도 3명의 장애인 사원 선발 뿐 아니라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북한이탈 주민 등 사회 형평적 채용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