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과 그 친구들 Ⅳ, 무라카미 다카시 아티스트 토크 개최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과 그 친구들 Ⅳ, 무라카미 다카시 아티스트 토크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4.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14시 대강당, ‘아티스트 토크, DOB에서 좀비까지’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좀비" 전시 연계

작업 세계 이야기 직접 들어 볼 기회
5일 10시부터 온라인 예약, 참가비 무료

부산시립미술관은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좀비》전시 연계 행사로 ‘무라카미 다카시 아티스트 토크 <DOB에서 좀비까지>’를 오는 12일 오후 2시 미술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우환과 그 친구들 네 번째 시리즈인 이번 전시는 작가의 1998년 초기 작품부터 최신작까지 170여 점을 조망해 30여 년간 이어져 온 작품 세계를 한자리에서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하며, 무라카미 증강현실(AR)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전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무라카미 다카시 아티스트 토크 안내문(사진제공=부산시립미술관)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도브, 플라워, 히로폰, 대체 불가능 토큰(NFT), 증강현실(AR) 등 작가의 작품을 구성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무라카미 다카시만의 예술 세계와 작업 방식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일본의 고급문화와 대중문화의 경계를 해체하고 현대미술을 통해 정의를 확장 시켜온 ‘슈퍼플랫’ 개념뿐 아니라 브랜드와의 협업, 카이카이 키키로 이어지는 무라카미 다카시의 예술기업론, 동일본 대지진 이후 변화된 작품 세계와 예술의 역할과 가능성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살펴본다.

‘무라카미 다카시 아티스트 토크’는 일반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 5일 오전 10시부터 미술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100명 사전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부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아티스트 토크를 통해 작가의 예술 철학과 작품 세계를 여러 관점에서 살펴보고, ‘무라카미좀비’라는 타이틀 아래 동시대 인류의 불안을 선보인 이번 전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좀비》전은 오는 16일까지 계속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립미술관 누리집(http://art.busan.go.kr)을 참조하거나 전화(☎ 051-740-42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