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산시당 오륙도연, ‘박형준 부산시장 시정평가 토론회’ 5일 개최
민주 부산시당 오륙도연, ‘박형준 부산시장 시정평가 토론회’ 5일 개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7.0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 서지연 시의원 발제, 시민사회, 교수 등 시정 전반 평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서은숙)의 싱크탱크 오륙도연구소(소장 김철훈)는 5일(수) 오후 3시, 부산광역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시정평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좌장에 유동철 동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발제에 서지연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토론 패널에 김해창 경성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박민성 부산 복지포럼 공감 사무국장, 양미숙 부산참여연대 사무처장, 그리고 윤무근 오륙도연구소 정책비전센터장이 각각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5일 오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박형준 부산시장, 시정평가 토론회'에 참석한 서은숙 최고위원 겸 부산시당 위원장, 김철훈 오륙도연구소장, 서지연 부산시의원(사진=양삼운 기자)

토론은 ▲예산과 통계로 보는 부산의 지난 1년, ▲지난 1년간 부산의 분야별 주요 현안, ▲향후 과제와 대응 방향 제안 등을 다루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패널별 지정토론, 그리고 청중 질의응답을 포함한 플로어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에 앞서 김철훈 오륙도연구소장은 "최근 부산시의 공약 이행 점검 결과가 매우 긍정적인 것에 반해, 연구소가 이번 토론회를 위해 부산지역 현직 교수님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공약 이행 평가 결과는 부정적인 평가가 대부분이었다"며 "보궐선거 이후 실질적으로 임기 3년 차에 접어든 박형준 시장은 이번 토론회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토론회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오륙도연구소는 이번 토론회를 비롯해 부산의 당면 현안과 발전 과제에 대한 다양한 논의의 장을 올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