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25년 지역 기반 초우량 중견은행 도약 다짐"
BNK부산은행 "2025년 지역 기반 초우량 중견은행 도약 다짐"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7.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부산은행의 변함없는 최우선 가치는 지역과의 상생" 강조

부산은행이 지역기반 초우량 중견은행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24일 BNK부산은행에 따르면 경영진 및 부실점장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어 "지역을 기반으로 한 초우량 중견은행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특히, 매년 본점에서 개최하던 경영전략회의를 지역 관광산업과 경제활성화의 일환으로 서부산 지역 최초 5성급 호텔인 송도 ‘윈덤그랜드 부산’에서 지난 21일 개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이 21일 개최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지역 기반 초우량 중견은행으로의 도약"을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은행)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2025년 지역 초우량 중견은행으로의 도약을 위해 한계를 뛰어넘는 과감한 도전과 진정한 변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상생과 내실중심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은행으로서의 역할과 사회공헌활동 확대 ▲고객 신뢰확보와 고객중심으로의 대전환 ▲내실 강화를 위한 선제적 리스크관리 강화 ▲우량자산 중심의 수익원 다변화 ▲기존의 틀을 깨는 업무혁신과 바른금융 추진 등을 주요 전략과제로 선정했다.

이를 위해 ▲해외사업 확대를 통한 글로벌 시장 강화 ▲영업센터 방식의 수도권 진출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한 시니어 자산관리 강화 ▲온오프라인 채널의 유기적 연결을 통한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세부 방향으로 제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방성빈 은행장은 “2025년 초우량 중견은행으로의 성장은 지역의 확실한 기반과 지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을 위해 부산은행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