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산시당 "핵오염수 방류 반대 입장 바꾼 박형준 시장 규탄"
민주 부산시당 "핵오염수 방류 반대 입장 바꾼 박형준 시장 규탄"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8.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전 밝혔던 소신 내팽개치고, 윤석열 대통령과 코드 맞추기 급급" 비판

민주당 부산시당이 29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박형준 부산시장의 입장 변화를 규탄하고 나섰다.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이날 오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년 전 박형준 부산시장이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서까지 냈지만 입장을 바꾼 것에 대한 해명과 함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회견에는 부산시당 원전오염수해양투기저지대책위 홍순헌ㆍ윤종서 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위원장들과 지방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구호를 외치며 규탄 의지를 드높였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29일 오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일본의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에 대한 박형준 시장의 입장이 2년 만에 180도 번복됐다"며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은 일본의 일방적인 핵 오염수 방류가 시작된 지난 24일 "민주당의 오염수 반대는 국격을 갉아먹는 일이며, 낡은 선동정치"라고 밝혀 민주당의 강력한 반발을 사고 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회견에서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에 대한 부산 시민들의 우려와 철회 요구를 비합리적 선동으로 매도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2년전 박 시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내고, 일본총영사관에 전달하기도 했다"며 "그런데 2년 전에 밝혔던 소신을 헌신짝 버리듯 내팽개치고, 윤석열 대통령과 코드 맞추기에 급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박 시장은 가슴에 손을 얹고 과연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가 인류, 대한민국, 부산시민을 위해 옳은 일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길 당부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시장은 대통령의 말 잘 듣는 산하단체 직원이 아니다. 350만 부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서라면 중앙정부와 맞설 수도 있어야 한다"며 "심각한 타격이 예상되는 부산지역 수산업 및 관련 업체에 대한 피해 구제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에 앞서 민주당 부산시당은 부산진구 서면 중심가에 천막당사를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원전 오염수 해상 방류를 규탄하는 정책 홍보물을 나눠주며 일본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따른 피해와 대책 마련의 시급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