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순조… 정책협 3차 조정회의 개최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순조… 정책협 3차 조정회의 개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2.0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 참석, 2024년도 초광역 협력 증진과 성과 창출 실질적 협력방안 논의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 심의 후 15일까지 각 시도 지방시대위 심의, 지방시대위 상정 예정

부울경이 초광역 협력 증진과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5일 부산광역시에 따르면,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은 지난 2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청 7층 회의실에서 '부울경정책협의회 제3차 조정회의'를 개최했다.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이 2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청 7층 회의실에서 '부울경정책협의회 제3차 조정회의'를 열고 있다.(부산시 제공)

이번 제3차 조정회의는 지난해 초광역권발전계획(’23~’27) 수립에 따른 올해년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 심의 등 부울경 초광역 협력 증진과 성과 창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6월, 8월 제1~2차 조정회의에 이은 이번 회의에는 부울경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다. ▲올해 주요 업무계획 보고 ▲2024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 심의 ▲부울경정책협의회 안건 협의 및 실무협의회 추진계획 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이 부울경정책협의회 심의를 통과하면, 이달 15일까지 각 시도 지방시대위원회 심의를 거친 다음,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며, 향후 지방시대위원회 심의․의결 후, 국무회의 심의를 거치면 확정된다.

특히, 이날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은 올해년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부울경정책협의회, 부울경 공동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회 운영, 핵심 협력과제 선정 등 경제동맹 출범 2년 차를 맞아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전선임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부울경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방안을 구체화함으로써 부울경을 지방시대의 성공 모델로 육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의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에 발맞춰 부울경이 선도적으로 지방시대를 이끌기 위해 초광역경제동맹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부산·울산·경남은 지난해 3월 추진단을 출범해 3개 시도지사, 기획조정실장, 실무 부서장 등 관계자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