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장에 송복철 前 부산시 경제특보 임명
부산경제진흥원장에 송복철 前 부산시 경제특보 임명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3.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공직 경험과 넓은 인적 네트워크가 강점인 경제 전문 관료"

부산시는 제6대 신임 부산경제진흥원장에 송복철 前 부산광역시 경제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임기는 임명일인 20일부터 2년이다.

박형준(오른쪽) 부산시장이 20일 오후 시청 의전실에서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송복철 신임 원장은 1993년 행정고시 37회로 사상구에서 공직을 시작해 30여 년간 기획재정부, 통계청, 부산시 경제특별보좌관 등 중앙부처와 지방정부를 두루 거친 경제 전문 관료다. 풍부한 공직 경험과 넓은 인적 네트워크가 강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 신임 원장은 경제특보 재임 시, 정부의 재정 건전 기조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기획재정부와의 가교 역할을 통해 시 주요 역점 사업들의 국비 확보에 기여했다.

30여 년간 경제 관료로서의 폭넓은 공직 경험과 민선 8기 시정 비전에 대한 깊은 이해가 강점으로, 소상공인 지원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 기관인 부산경제진흥원의 신임 원장 적임자로 선정됐다.

지난 12일 시의회 공공기관장후보 인사검증특별위원회는 부산경제진흥원장 임명 관련 인사청문회를 개최해 송 신임 원장의 경영 능력과 자질을 검증했고, 신임 원장이 '소상공인 살리기와 지역 중소기업 지원 등 지역 현안 질의에 대해 책임 있고 준비된 모습으로 답변했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14일 적격 의견으로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송 신임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워진 경제 상황 속에서 부산경제진흥원장을 맡게 되어 그 어느 때보다 책임이 무겁지만,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경영 여건 개선을 위한 맡은 바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 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은 시민 행복 도시를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한 현재,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에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세심하게 챙기길 바라며, 부산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부산경제진흥원이 그 중심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