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Summit 2020’ 한반도 평화통일ㆍ공동번영 결의문 채택
‘World Summit 2020’ 한반도 평화통일ㆍ공동번영 결의문 채택
  • 양창석 기자
  • 승인 2020.02.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센 캄보디아 총리 등 세계 171개국 전·현직 정상, 국회의장, 장관, 국회의원, 종단장 등 7천명 참석
문선명 총재 100주년, 한학자 총재 77주년 탄신 기념...세계평화언론인연합·세계평화경제인연합·세계평화학술인연합 창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위임 김영철 조선아태평화위원장 문선명·한학자 총재 탄신 축하화환ㆍ메시지
 ‘World Summit 2020’에 참석한 12여개국 지도자들이 4일 일산 킨덱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천주평화연합) 

[가야일보 서울지사=양창석 기자] ‘World Summit 2020’ 행사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문선명·한학자 총재 탄신을 축하하는 화환과 메시지를 보내와 관심을 모았다.

훈센 캄보디아 총리 등 세계 171개국 전·현직 정상과 국회의장, 장관, 국회의원, 종단장 등 7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World Summit 2020’ 참석자들은 4일 세계평화언론인연합·세계평화경제인연합·세계평화학술인연합을 창설하고, 한반도 평화통일과 공동번영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천주평화연합(UPF)은 창설자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 탄신 77주년 및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을 맞아 세계 171개국에서 전·현직 정상 120명, 국회의장 및 부의장, 국회의원, 장관, 종교지도자, 언론인, 경제인, 노벨상 수상자를 포함한 대학교 총장 등 학술인, 여성·청년지도자 등 총 7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World Summit 2020’을 개최했다.

 ‘World Summit 2020’에 참석한 한학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재가 4일 킨덱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가정연합)

한학자 총재는 창설자 기조연설에서 “인류역사는 거듭되는 전쟁과 갈등으로 더 이상 미래가 보이지 않고 있으며, 유엔이 창설된 지 70년이 넘었지만 의제를 통일하기 어려운 것은 우주의 근본되는 창조주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자국의 이익을 우선하기 때문”이라며 “본인은 창조주 하나님은 인류의 하늘부모님이심을 깨우쳐 나왔다. 전체를 보지 못해 기후환경문제나 코로나 바이러스 등 인간 중심의 욕심으로는 하늘이 축복하지 않는다는 교훈을 얻고 있다”고 설파했다.

이어 한 총재는 “하늘부모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시는 사명을 하겠다는 운동이 일어나야 하는데 ‘World Summit 2020’에 참석한 여러분이 세계를 살리고 하늘부모님의 꿈, 인류의 소원, 평화의 나라 지상천국을 이루는데 주역이 되기를 축원한다”며 세계에서 참석한 전·현직 정상과 지도자들에게 평화세계의 비전을 강조했다.

‘World Summit 2020’은 ‘공생·공영·공의를 통한 세계평화 실현과 한반도 통일’이라는 주제로 3일부터 9일까지 열리며, ‘World Summit 2020 총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한학자 총재, 훈센 캄보디아 총리,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전 유엔 사무총장), 헨리 반 티유 미얀마 부통령, 브리지 라피니 니제르 총리, 마리아 레오노르 로브레도 필리핀 부통령, 스티븐 하퍼 전 캐나다 수상, 지미 모렐레스 과테말라 전 대통령, 데베 고다 전 인도 총리, 조제 마누엘 두랑 바호주 전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전 포르투갈 총리), 이주영 국회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UN 사무총장을 역임한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이 4일 킨덱스에서 열린  ‘World Summit 2020’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가정연합)
UN 사무총장을 역임한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이 4일 킨덱스에서 열린 ‘World Summit 2020’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가정연합)

이날 훈센 캄보디아 총리는 기조연설을 통해 “전쟁과 파괴를 경험했던 캄보디아에게 평화는 값을 매길 수 없을 만큼 귀한 가치로 인류 발전과 평화의 결실을 맺기 위한 방안으로 긴밀한 대화와 신뢰로 다자체제를 확립하고, 상호 이해와 존중으로 종교간 대화를 촉진하고, 세계화 촉진을 위해서 협력할 것”이며 “이번 ‘World Summit 2020’처럼 평화세계를 위한 해결책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세계평화정상연합 총회 성공"을 기원했다.

이날 총회는 성악가 김동규의 특별공연, 개회선언, 전·현직 정상 무대입장, 평화의 노래 제창, 기독교·이슬람교·불교·힌두교 등 7대 종교단체 대표의 평화 합수의식 및 종단축원,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전 유엔 사무총장)의 환영사, 이주영 국회부의장의 축사, 한학자 총재의 기조연설, 훈센 캄보디아 총리의 기조연설, 지미 모랄레스 전 과테말라 대통령의 기조연설, 데베 고다 전 인도 총리의 기조연설, 리틀엔젤스 축가, 헨리 반 티유 미얀마 부통령의 기조연설, 브리지 라피니 니제르 총리의 기조연설, 마리아 레오노르 로브레도 필리핀 부통령의 기조연설, 조제 마누엘 두랑 바호주 전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전 포르투갈 총리)의 기조연설, MOU체결, 2020 선언식, 한반도 평화통일과 공동번영을 위한 2020 결의문 사인, 각국 정상에게 세계평화정상연합 메달 수여, 결의문 선포를 위한 타징,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 탄신 77주년 및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 축하 케익 커팅, 하나님계시교회 창립자인 사무엘 하데베 선지자와 굿럭 조나단 나이지리아 전 대통령의 꽃다발봉정, 페데리코 프랑코 전 파라과이 대통령 부부의 예물봉정,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문선명·한학자 총재 탄신 축하화환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반기문 위원장은 환영사에서 “대립과 정치적 긴장, 인종과 종교 갈등 때문에 항구적 평화를 이루기는 매우 힘들어 보이는데 이런 때 시의적절하게 ‘World Summit 2020’을 한반도 평화를 논의하게 될 대한민국에서 개최한 것은 매우 의미있다”며 “한학자 총재께서 이번 ‘World Summit 2020’을 주최하시고 평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셔서 감사함을 전한다”고 환영했다.

이주영 국회 부의장이 4일 일산 킨덱스에서 열린  ‘World Summit 2020’ 총회에서 축사를 히고 있다.(사진제공=가정연합)
이주영 국회 부의장이 4일 일산 킨덱스에서 열린 ‘World Summit 2020’ 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가정연합)

공생·공영·공의의 평화이상세계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천주평화연합은 그 뜻과 이념을 널리 확산시키고자, 전 세계 각계 지도자들이 종교와 인종, 문화와 국경의 벽을 넘어 한자리에 모여 한반도의 평화정착, 환경문제 극복, 가정의 가치회복, 불평등 해소 등 인류의 미래를 위해 지혜를 모으고자 월드서밋(World Summit)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World Summit 2020’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유니온(Asia Pacific Union)을 참석자에게 제안하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지지결의문을 채택한다. 가정의 가치와 평화연대를 모색하는 아시아·태평양 유니온은 한학자 총재가 지난해 10월 일본 나고야에서 4만명이 모인 자리에서 평화세계를 위해 창설을 제안했다.

이에 앞서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 탄신 77주년을 즈음하여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위임을 받아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김영철 위원장 명의로 축하화환과 축하메시지를 보내왔다. 북한은 메시지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의 위임에 따라서 문선명 총재님의 생일 100돐과 한학자 총재님의 생일 77돐에 즈음하여 축하의 인사를 보냅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 동지께서는 한학자총재님에게 따뜻한 동포애적 인사를 전달할데 대한 말씀을 주시였습니다. 문선명 총재님은 위대한 김일성 주석님과 위대한 김정일 장군님의 민족대단결 사상에 공감하여 민족의 화해와 단합, 통일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였으며, 민족앞에 뚜렷한 자욱을 남기였습니다. 문선명 총재님의 뜻을 이어 나라의 평화와 민족의 통일 번영을 위한 한학자 총재님의 활동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지난 2일에는 전 세계 500여 명의 언론인들이 참석한 ‘세계평화언론대회’가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날 언론대회에는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병규 한국신문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세계평화언론대회’에서 토머스 맥데빗 워싱턴타임스 회장이 세계평화언론인연합(이하 IMAP) 평화결의문을 낭독하고, 세계 70개국의 언론인 500여 명은 기립박수를 치며 IMAP 창립을 환영했다. IMAP는 미디어 역할 강화, 공정성 보장, 독자들의 존엄성을 보장한다는 3가지 원칙을 결의문에 담았다.

‘World Summit 2020’은 120여개 국가에서 온 각계 지도자 6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생·공영·공의를 위한 세계평화콘퍼런스 △World Summit 2020 총회 △제4회 선학평화상 시상식 △2020 효정 천주축복식 △세계평화정상연합(ISCP) 총회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IAPP) 총회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총회 △세계평화언론인대회 △세계평화경제인대회 △세계평화학술대회 등 30여개의 주요행사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와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개최한다. 특히 64개국에서 참석한 3만여명의 선남선녀들이 참가하는 ‘2020 효정 천주축복식’은 국제합동축복결혼식으로 가정연합은 이를 위해 세계 각국의 미혼자 및 기혼자들을 대상으로 순결한 참가정 운동과 다양한 평화운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