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 발간
부산시,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 발간
  • 성태호 기자
  • 승인 2020.07.1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도로명 50개 선정, 역사·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와 관광 정보 수록
영도구 흰여울길(사진제공=부산시)
영도구 흰여울길(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성태호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 1천 5백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발간한 스토리텔링 여행 북은 부산지역 대표 도로명 50곳에 대한 역사·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와 유래 등을 비롯해 인근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도 함께 담고 있다. 특히 책 앞부분에는 도로명주소를 읽고 쓰는 방법, 길 찾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낯선 길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길(위치) 찾기 도우미 역할을 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부산의 떠오르는 관광명소인 ‘흰여울문화마을’ ▲한국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을 비롯 ▲부산국제영화제 중심 무대이자 국제시장·부평깡통시장·자갈치시장 인근의 ‘비프광장로’ ▲세계인이 기억하는 ‘유엔기념공원’ ▲잊을 수 없는 가슴 아픈 역사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이 있는 유엔평화로 ▲바다전망 성지 해동용궁사가 있는 ‘용궁길’ 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50개 주요 도로명과 주변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였다.

최대경 부산시 도시계획실장은 “이번 스토리텔링 북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친숙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부산 여행을 위한 갈맷길 코스, 시티투어·도시철도 노선 정보도 실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은 시티투어·관광안내소와 시 및 각 구·군 민원실에서 배부받을 수 있으며 부산시청 홈페이지 > 전자책(http://book.bu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