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완 "디지털 전환 가속화·리스크 관리·미래 먹거리 발굴"
김지완 "디지털 전환 가속화·리스크 관리·미래 먹거리 발굴"
  • 정창민 기자
  • 승인 2022.01.04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금융그룹 회장, 2022년 임인년(壬寅年) 시무식 개최...중점 추진과제 강조
화상회의 시스템과 그룹 유튜브 채널 통해 그룹 임직원간 쌍방향 소통 진행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이 3일 오전 시무식에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리스크 관리, 미래 먹거리 발굴"을 중점과제로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BNK금융)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2022년 중점 추진 과제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리스크 관리·미래 먹거리 발굴"을 강조했다.

김지완 회장은 3일 오전 사회적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각 계열사 국내외 400여개 영업점을 동시에 연결해 전 임직원이 화상회의 시스템과 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참여 방식의 2022년 그룹 시무식을 개최하고 이같이 당부했다.

김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경영여건 하에서 안정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경영 효율성 개선과 투자전문금융그룹으로서의 균형 잡힌 수익 기반 마련, 고객중심의 가치 경영 체계 고도화를 위해 금년도 경영방침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견고한 펀더멘탈 구축’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제고,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한 그룹 핵심 사업영역의 경쟁력 강화, 미래 먹거리 발굴과 그룹 시너지 확대 등 사업 역량 강화를 통한 효율적인 수익 창출을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디지털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고객 중심 경영의 지속적인 추진과 그룹 중장기 경영목표인 ‘GROW 2023’의 조기 달성을 위해 BNK 임직원 모두가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힘차게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2022년 그룹 경영화두를 ‘행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는 뜻의 ‘불위호성(弗爲胡成)’으로 제시했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정도경영을 선도해 가는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힘차게 나아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끝으로 BNK경제연구원장의 ‘2022년 경제동향’ 특강을 통해 국내외 경제전망과 주요 이슈, 리스크 요인에 대해 점검한 후 이 날 시무식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