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취임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취임
  • 신정민 기자
  • 승인 2022.01.04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시 출신... 부산시 일자리경제본부장, 경제부시장 역임

김기영(59, 사진)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8대 청장에 선임돼 3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열었다.

김기영 청장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제34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후, 부산시 과학기술과장, 산업정책관, 일자리경제본부장, 경제부시장 등 주요 요직을 섭렵했다.

부산 연구개발 특구 출범, 부산국립과학관, 중입자가속기 및 수출형 신형연구로 유치, 파워반도체 기반구축사업 대규모 유치 등 굵직한 성과를 통해 부산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육성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경제분야에 두루 능통한 전문가로서 경제자유구역 활성화에 대한 이해도 또한 높아 관련 현안을 누구보다도 잘 해결해 나갈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들어간 김기영 청장은 “가덕도신공항 및 진해신항 시대를 맞이하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세계 최고 물류비즈니스 중심실현을 위한 진정한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자청 관계자는 "김 청장은 지역 현안에 밝은 고위공무원 출신으로 그간 국회, 유관 부처, 기업체 관계자 등과 업무를 조율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대외협력 관련 역량을 높이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