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국제아트센터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국제아트센터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2.12.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신규공연장 운영방안 마련 위한 시민토론회' 13일 오후 시의회 대회의실 개최
공연생태계 강화 위한 공연시설 운영모델, 실행방안 따른 신규공연장 운영방안 논의
시의원, 전문가, 시민단체, 문화예술단체, 문화기관, 시민 등 100여 명 참석

부산지역 공연생태계 강화와 연계한 오페라하우스와 국제아트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시민토론회가 13일 열린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이날 오후 4시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신규공연장 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대규모 신규 전문공연장인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가 2025년 개관 예정임에 따라, 지역 공연생태계와 연계한 효율적 운영방안 수립을 위해 부산연구원에서 추진한 연구용역 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토론을 거쳐 시의원, 예술단체, 문화기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다.

부산오페라하우스 조감도(가야일보 자료사진)

토론회는 주제발표,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그동안 연구용역을 추진한 부산연구원 오재환 선임연구위원이 ‘부산지역 공연생태계 강화를 위한 공연시설 운영모델과 실행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지역 공연예술생태계 현황 ▲대규모 공연시설 운영 방향과 역할 ▲최적 운영모델 설정 및 실행방안 등이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이상철 부산대학교 공공정책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박희용 시의원, 김평수 부산민예총 이사장, 양승엽 부산예총 부산음악협회 부회장, 장진규 드림문화오페라단 단장, 정두환 CBS 교향악단 예술감독, 김기환 문화체육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신규공연장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토론회는 향후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이 마련될 수 있는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날 토론회에서 제시된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향후 전문성과 조직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세계적인 전문음악공연장 운영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