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양성평등주간 웹툰페스티벌 및 공모전 실시
2023양성평등주간 웹툰페스티벌 및 공모전 실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7.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여성신문 “양성평등 웹툰으로 만나요”

2023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웹툰페스티벌이 열린다.

부산여성신문(대표 유순희)는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간 진행되는 2023양성평등주간 동안 양성평등 웹툰공모전 당선작 전시회 및 시상식을 가질 계획.

6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2개월간의 공모기간을 통해 접수한 작품 가운데 우수한 작품을 가려 양성평등주간에 부산시 일원에서 전시회를 갖고 시상식을 갖는다.

우리 사회 거대한 담론을 형성하고 있는 젠더갈등문제를 봉합하고 양성이 조화롭고 평등한 사회를 위해 양성평등에 대한 불편한 시선을 접고 시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되는 행사. 특히 재미있고 부담없는 웹툰컨텐츠를 통해 MZ세대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시민사회 누구나 양성평등의 의미를 보다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차원이다.

참여대상은 부산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학생부 일반부로 나뉘어 공모한다. 작품은 타 공모전에 응모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하며 접수형식은 JPG파일 혹은 png파일 데이터를 압축하여 이메일(wnews@chol.com)로 접수하면 된다.

웹툰은 1컷~10컷이내로 양성평등의 다양한 시각과 표현을 주제에 맞게 구성하면 된다. 시상은 양성평등주간에 실시하며 본 대회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0만원상당의 부상과 상장, 최우상 일반부 학생부 각 1명에게 50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장을, 우수상 일반부 학생부 각 3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부상 및 상장, 장려상 1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장을 각각 수여하며 가작 20명에게는 상장 및 전시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당선자 발표는 8월 중순경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