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발달장애 작가를 응원하는 ‘하티즘’ 서비스 오픈
BNK부산은행, 발달장애 작가를 응원하는 ‘하티즘’ 서비스 오픈
  • 정창민 기자
  • 승인 2023.08.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에서 서비스 제공
내년 6월말까지 작가 그림 새겨진 유리컵, 여권 증정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8일(월), 발달장애 예술가를 알리고 응원하기 위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하티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진행하는 ‘하티즘’ 서비스는 그리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솔직하게 그리는 예술이란 의미를 담아 발달장애 예술작가 및 작품을 소개한다.

부산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마음 채움 하트’ 이벤트를 2024년 6월 말까지 총 2회에 나눠 실시할 계획이다.

‘하티즘’ 서비스에서 ‘마음 채움 하트’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 추첨을 통해 각 회차별 고객 150명에게 발달장애 예술가 그림이 새겨진 유리컵 또는 여권케이스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각 회차별 참여고객 1명은 이벤트 종료 후 작가의 작품 한 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뱅킹 라이프 ‘하티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노준섭 고객지원본부장은 “이번 ‘하티즘’ 서비스 출시로 발달장애 예술가의 사회적 활동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소외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오는 10월 디스에이블드와 연계한 ‘ESG 행복그림 적금’을 출시해 발달장애 아동 후원 및 Art NFT(대체 불가능 토큰) 발행을 통한 발달장애 예술가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