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산시당 "서울과 수도권 표심만 노리는 여권 규탄"
민주 부산시당 "서울과 수도권 표심만 노리는 여권 규탄"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11.0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메가시티 무산 사과" 요구... "부울경 시ㆍ도민들의 심판" 경고

민주당 부산시당이 "부울경 메가시티를 걷어차고 서울과 수도권 표심만 노리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부울경 시ㆍ도민들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3일 오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에게 부산과 울산, 경남의 시.도민들은 잡아놓은 물고기인가. 시민들을 바보로 아는가"라며 "지역의 생존을 위해 어렵사리 출범시킨 부울경 메가시티는 걷어차고, 서울 메가시티는 쌍수를 들어 환영하는 모습에 기가 찰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이 3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 메가시티를 추진하는 국민의힘을 규탄하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이날 회견장에는 서은숙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위원장들과 지방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한목소리로 서울 메가시티 추진을 성토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김포 서울편입 특별위원장을 맡은 조경태 의원은 부산의 국회의원인가, 서울의 국회의원인가"라며 "‘서울은 아직도 작다, 메가시티가 지금의 트랜드다’라고 말하는 박수영 의원은 또 어디 국회의원이냐"고 반문했다.

민주당은 "관광공사 부사장이란 사람이 부산을 ‘촌동네’로 폄하하더니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마저 용산 눈치를 보며 윤비어천가를 부르고 있다"며 "부울경 메가시티가 무산될 때는 일언반구 말이 없더니 서울과 수도권 선거를 띄우기 위해 부산의 의원들이 총대를 메고 있다"고 질타했다.

부산시당은 "부산을 찾아 지방시대를 열겠다고 한 윤석열 대통령의 말은 결국 허언이 됐다"며 "시민들을 잡아놓은 물고기 취급하는 국민의힘 부산 의원들의 행태는 반드시 시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부울경 메가시티가 무산된 데 대해 시민들께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시당은 "서울 메가시티가 수도권 표를 얻기 위해 급조된 선거용임이 아님을 설명해야 한다"며 "만약 부산의 국회의원들이 용산의 눈치만 보며 자신의 정치적 생존을 위해 자신들을 뽑아주고 키워준 유권자들을 배신한다면 시민들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부산시당 서은숙 위원장은 "망국적인 수도권 일극체제를 극복하고 부울경 메가시티를 실현하기 위해 당력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