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부산시당 "지방소멸 부추기는 메가서울 반대"
진보당 부산시당 "지방소멸 부추기는 메가서울 반대"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11.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서울(김포시 서울편입) 앞장서는 부산 정치인들 자격 없다”

진보당 부산시당이 "김포시 등의 서울 편입은 지방소멸을 부추긴다"며 반대했다.

진보당 부산광역시당은 6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지방소멸 부추기는 메가서울(김포시 서울편입)”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에서 총선을 앞두고 당리당략 차원에서 제기한 김포시 등의 서울 편입에 대한 진보당 부산시당의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진보당 부산시당 노정현 위원장을 비롯한 당원들이 6일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지방소멸 부추기는 김포시 서울편입을 반대한다"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특히, 노정현 위원장은 "조경태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정치인들의 메가서울 찬성입장을 규탄하며, 지방소멸을 부추기는 메가서울에 대한 반대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촉구했다.

노 위원장은 “겉으로는 지방시대를 이야기했지만 결국은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위해서는 언제든지 국토균형발전을 내팽개칠 수 있다는 것이 여실히 드러났다”며 “서울 공화국의 오명을 벗어야 지방이 발전하고 나라가 산다”라고 국민의힘 당론을 비판했다.

진보당 부산시당은 “총선용 환심 정책으로 한 표라도 더 얻을 수만 있다면, 국가의 구조와 근간 따위는 어떻게 흔들든 아무런 상관도 없다는 국민의 힘 의원들의 그 뻔뻔함이 참으로 가증스럽다”며 “반대입장을 명확히 하지 않을 시 주민소환 운동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