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욱 "구덕운동장 체육공원에 아파트 건립 반대"
최형욱 "구덕운동장 체육공원에 아파트 건립 반대"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3.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부산 서동구 후보 "시민 공유지(共有地) 약탈해선 안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 서·동구 최형욱 후보가 "구덕운동장 체육공원에 아파트 건립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최형욱 후보는 11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9일 부산시가 체결한 구덕운동장 복합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수렴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주당 부산 서동구 최형욱 후보가 11일 시의회에서 "구덕운동장 재개발 졸속 추진"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최 후보는 “현재의 구덕운동장 개발 계획은 토건세력의 입에 구덕운동장을 떠먹여 주려는 것”이라며 “과거 센텀과 마린시티, 그리고 해운대 엘시티 부지에서 보듯 기획부동산 사업으로 전락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체육공원을 없애고 아파트를 짓는 것이 과연 15분 도시인가”라고 말하며, “윤석열 대통령이 공약한 멀티스포콤프렉스는 어디에 있는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최 후보는 “원도심의 숨 쉴 공간이자 미래세대를 위한 알토란같은 부지인 구덕운동장은 체육 문화 교육 쇼핑공간 등 부족한 도시 인프라를 보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라며, “재개발 사업은 첫 단추부터 잘 끼어야 할 것이며 그 시작은 광범위한 시민들의 의견 수렴부터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말로만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외칠 것이 아니라 구덕운동장 재개발에 중앙정부 차원의 통 큰 지원을 결단해 줄 것”을 주문하며 “대통령의 부산 발전 발언이 2030 엑스포 실패를 덮기 위한 립 서비스가 아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민주당 서·동구지역위원회는 "구덕운동장 재개발사업이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아파트 건립반대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포함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대통령이 공약한 사업이 멀티스포콤플렉스인 만큼 관련 사업비는 아파트 건립을 통한 민자가 아닌 국비로 추진하고, 시는 이번과 같은 공유지 약탈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관련 조례를 정비하고, 도시계획 수립시 시민 의견 반영을 최우선하는 규정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