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반부패 청렴 경남교육 실현"
박종훈 경남교육감 "반부패 청렴 경남교육 실현"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1.04.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기 도민감사관 법조인·교수·학교운영위원 등 다양화...29명 위촉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앞줄 왼쪽에서 6번째) 교육감이 제4기 도민감사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가야일보 창원지사=이연동 기자]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반부패 청렴 경남교육 실현"을 다짐했다.

5일 경상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달 25일 본청 강당에서 제4기 도민감사관 2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4기 도민감사관은 법조인, 대학교수, 학교운영위원 등 다양한 경력자들로 구성했으며, 2년 동안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한다.

김귀룡 창녕군학원연합회장을 비롯한 도민감사관들은 교육감이 요청하는 감사과정에 참여하며 부패유발 제도 개선, 잘못된 관행의 시정·건의, 공무원 비위행위 제보 등 청렴 및 감사 수행 업무를 지원한다.

제4기 도민감사관은 지난 1월 경남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공개 모집을 공고했고, 지원자 62명 가운데 인터넷 공개 검증과 추천위원회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29명을 선정했다.

한편 제3기 도민감사관은 2019년 63개교, 2020년 55개교의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해 학교 급식,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등 194건을 지적하고,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제안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했다.

이민재 감사관은 “제4기 도민감사관은 다양한 경력과 경남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의를 지닌 도민들로서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고 행정감사의 객관성과 신뢰를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