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후보, 사천ㆍ진주ㆍ거제 지지 호소
박종훈 경남교육감 후보, 사천ㆍ진주ㆍ거제 지지 호소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2.05.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사남지역 초교, 진주 혁신도시 고교 신설” 약속
“남명교육연수원 설립, 진주행복마을학교 신설” 공약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후보는 25일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 출근인사를 시작으로 태양유전, 대동기어, 두원중공업 등 공단 지역을 돌며 노동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3연임에 도전하는 박종훈 후보는 선거운동 과정에 만난 시민과 노동자들에게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을 살아가야할 우리 아이들이 단순 암기와 문제풀이식 과거의 낡은 교육을 받게 할 수는 없다"며 "학생맞춤형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시작해온 미래교육의 선두주자 박종훈을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종훈 경남교육감 후보가 25일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앞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사진제공=박종훈 선거사무소) 

박 후보는 "아파트가 건설되고 있는 사천 사남지구에 초등학교를 신설해 과대ㆍ과밀 해소와 아이들이 통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오후에는 진주로 이동해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주택관리공단, 한국남동발전 등 혁신도시의 주민들과 학부모들을 만나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진주 혁신도시에 고등학교를 신설하고, 진주에도 ‘행복마을학교’를 신설해 주민과 학교와 학생이 함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박 후보는 “경상국립대, 진주교대 등 지역 대학과의 협업,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들과의 교육 연계 및 취학 활성화를 이뤄내고, 조선의 대 학자이자 교육자이신 남명 조식 선생의 교육사상을 이어받아 ‘남명교육연수원’을 설립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거제로 이동한 박 후보는 고현시장에서 상인들과 퇴근하는 주민들에게 인사하며 “지금까지 이루어온 미래교육을 여기서 멈출 수는 없다"며 "오직 경남의 학생과 오직 경남미래교육을 위해 마지막을 힘을 쏟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