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김석준 교육감, 교육행정협의회 교육현안 논의
박형준 시장-김석준 교육감, 교육행정협의회 교육현안 논의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1.06.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부산 만들겠다”... 학교폭력 Zero!만들기,
유치원 무상급식비 지원, 지업계고-지역협업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협의
박형준(앞줄 오른쪽부터) 부산광역시장이 신상해 시의회 의장, 김석준 교육감과 함께 6일 부산 중앙공원 충혼탑에서 개최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묵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시와 교육청이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8일 오후 3시 부산시교육청 별관 4층 전략회의실에서 ‘2021년 상반기 부산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부산시와 교육청이 교육격차 해소, 교육사업 지원 등 교육과 지역현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학교폭력 Zero! 만들기」시범사업 추진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를 위한 「유치원 무상급식비 지원」요청 ▲산학관 협력 체계 기반 직업계고 선취업·후학습 성장경로 구축을 위한 직업계고-지역협업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등 협의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시와 교육청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지속적인 신뢰와 협력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혜를 모을 것”이라며 “우리 시에서도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