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 브레이브 걸스 등 4그룹 참가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 브레이브 걸스 등 4그룹 참가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2.08.0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라인업 케이팝 그룹 브레이브 걸스, AB6IX, 골든 차일드, 르세라핌 이름 올려
이들은 국내 케이팝 이끄는 스타 그룹이자 한류 선도하는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부산시, 2022 BOF 세부내용 확정되는 대로 2차 라인업 등 순차적으로 공개 계획
10.27~30일 부산아시아드경기장, 부산시민공원, 북항 일원 등
시내 전역에서 전 세계인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 예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문화관광축제인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usan One Asia Festival, BOF)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라인업은 어떤 단체나 집단에 속하는 구성원들의 짜임새를 말한다.

부산광역시는 올해 BOF 1차 라인업에 케이팝(K-POP) 그룹 ▲브레이브 걸스 ▲AB6IX ▲골든 차일드 ▲르세라핌이 이름을 올렸다고 1일 밝혔다.

2022부산원사이사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부산시)

이 그룹들은 국내 케이팝(K-POP)을 이끄는 명실상부한 스타 그룹이자, 한류를 선도하는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으로, 시는 이들을 통해 전 세계 한류 팬들이 BOF가 개최되는 부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BOF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한류 페스티벌이다.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부산아시아드경기장, 부산시민공원, 북항 일원 등 부산 전역에서 전 세계인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10월 29일에는 전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파크콘서트를 드넓은 잔디광장이 있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진행한다. 다채로운 음악 장르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여유와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BOF 개최 사진
부산아시아드경기장에서 개최한 2018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개최 장면(사진=부산시 제공)

또, 10월 30일에 열리는 BOF 케이팝(K-POP)콘서트에는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케이팝(K-POP) 스타가 총집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는 특별무대로 꾸며져 음악을 통해 세계인과 감성을 교류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케이팝(K-POP) 콘서트로 운영할 예정이다. 콘서트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전 세계를 향한 생중계도 병행한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1차 라인업 공개에 이어, 2차 라인업 등 올해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의 세부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시민 여러분께 알려드릴 계획이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BOF 공식 누리집(www.bof.or.kr) 또는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 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bo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