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15분도시 사하구 비전투어 정책브리핑
하윤수 부산교육감, 15분도시 사하구 비전투어 정책브리핑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3.28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사회 상생 · 공존 위해 올해부터 각급학교 시설 전면 개방"
"학교와 지역사회 한마음 학교복합시설사업 통해 15분도시 조성 지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7일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 행사에 참석해 교육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오후 4시 사하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최인호(사하갑, 더불어민주당)·조경태(사하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복조·강달수·최영진·성창용 시의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7일 오후 사하구청에서 열린 '15분도시 비전투어'에서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비롯한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은 박형준 시장의 비전 발표에 이어, 교육관련 현안과 정책방향 등을 설명했다. 하 교육감은 ‘인성기반 학력신장’ 등 주요 교육정책과 시교육청의 비전을 설명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어 학교 공간을 지역생활의 중심공간으로 활용하는 학교복합시설 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부산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공존을 위해 올해부터 각급학교 시설을 전면 개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하나 될 수 있게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통해 부산시 15분도시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