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대응 등 엑스포 유치활동 위해 부산기업 삼미건설 1억원 기부
실사대응 등 엑스포 유치활동 위해 부산기업 삼미건설 1억원 기부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2.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범시민유치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 개최
박형준 시장, 삼미건설 박원양 회장, 박은하 범시민유치위 집행위원장 등 참석
범시민유치위,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 대응, 교섭활동, 유치 염원 결집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

부산지역 향토기업인 삼미건설이 엑스포 유치활동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부산광역시와 (사)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의전실에서 ㈜삼미건설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박형준 시장, 박원양 ㈜삼미건설 회장, 박은하 범시민유치위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오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와 11월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부산 향토기업인 ㈜삼미건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를 위한 지지와 응원의 뜻을 담아 릴레이 기부에 동참한 것이다.

부산기업 (주)삼미건설 박원양 회장이 16일 시청 의전실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1억원을 박형준 시장에게 기증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유장 부산시 엑스포추진본부장, 박은하 (사)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 사집행위원장, 박 시장, 박 회장, 박지윤 상무(사진제공=부산시)

현재 많은 기관·기업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를 위해 범국가적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뜨거운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고 있다.

특히, 부산 지역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기업(Busan Bid Backers)들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해 누구보다 물심양면으로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14곳의 부산기업이 총 24억 원을 기부하는 등 유치 활동 재원 마련을 위한 릴레이 기부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삼미건설의 기부금 전액은 범시민유치위에 전달된다. 범시민유치위는 이 기부금을 4월에 있을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 실사의 총력 대응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것이며, 아울러 해외 교섭 활동, 대국민・대시민 홍보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 결집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올해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의 분수령이 되는 해로, 오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 실사와 11월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범국가적 역량을 결집, 총력전을 펼쳐야 하는 시기다”라며 “이러한 시기에 부산 지역 기업들의 유치 지지와 후원이 특히,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시도 뜨거운 지지와 응원에 부응해 유치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