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당 "부산국제영화제, 이념 색깔 공세 우려"
민주당 부산시당 "부산국제영화제, 이념 색깔 공세 우려"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6.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문화적 위상 드높이고, 부산 세계적인 영화도시 만든 일등 공신"

민주당 부산시당은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정치적 이념 색깔 공세를 우려한다"며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는다’는 대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위원장 서은숙, 최고위원)은 27일 발표한 성명에서 "부산국제영화제(BIFF) 사태가 임시총회에서 운영위원장을 해촉하는 것으로 일단락됐다"며 "이제 남은 과제는 올해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BIFF 조직 및 운영의 혁신이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런 와중에 국민의힘이 정치적 이념과 색깔 공세로 부산국제영화제 사태를 호도하고 있어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부산국제영화제는 대한민국의 문화적 위상을 드높이고 부산을 세계적인 영화도시로 만든 일등 공신"이라고 평가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를 다룬 ‘다이빙벨’ 상영 당시에도 정치적 외압과 이념 공세로 위기를 겪은 바 있다.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고 새롭게 출발하는 부산국제영화제에 또다시 국민의힘 국회의원들과 부산시의원이 철 지난 색깔론으로 먹칠을 하고 있다"고 지적한 민주당은 "영화제가 편향되고 공정성을 상실했다며 정치적 프레임으로 공격하고, 예산이 없어질 수 있다며 협박하는 등 국민의힘의 영화제 길들이기 시도가 도를 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국민의힘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위기 상황을 정치적 목적으로 악용하려는 시도를 당장 멈추고,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는다’는 대원칙을 훼손하지 말기를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