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와 예산정책협의회 열어 국비학보 총력 다짐
민주당, 부산시와 예산정책협의회 열어 국비학보 총력 다짐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7.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은숙 시당위원장, 박재호ㆍ최인호ㆍ전재수 의원, 서지연ㆍ반선호 시의원 등 참석
세계박람회 유치, 가덕신공항 조속 건설 등 현안사업 국비예산 확보 위해 협력키로

민주당 부산시당이 부산시와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부산시와 2024년 부산시 국비 확보 방안과 주요 현안 사업 논의를 위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예산정책협의회는 오는 1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7층 회의실에서 서은숙 부산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박재호(남구을)ㆍ최인호(사하갑)ㆍ전재수(북강서갑) 국회의원과 반선호ㆍ서지연(이상 비례대표) 시의원, 임성수 사무처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부산시에서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행정부시장과 경제부시장, 경제특보, 정책수석,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다.

예산정책협의회에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가덕신공항 조속 건설,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 공공 의료기관 확충, 경부선 철도 지하화 등 당면 현안 사업과 2024년 국비 확보대상 주요 사업들에 대해 논의한다.

부산시는 이 자리에서 부산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2024년도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더불어민주당의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서은숙 시당위원장은 “부산의 발전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는 만큼, 주요 현안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협력하고 중앙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