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협의체, 2024년도 공동사업 추진방안 논의
낙동강협의체, 2024년도 공동사업 추진방안 논의
  • 정민교 기자
  • 승인 2023.10.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범 1주년 맞아 6개 기초단체장 조찬 간담회 개최

낙동강협의체 소속 6개 기초단체장들이 내년도 공동사업 추진방안을 협의했다.

양산시는 지난 6일 낙동강협의체 출범 1주년에 즈음해 협의체 6개 자치단체장이 참석하는 조찬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낙동강협의체 소속 6개 기초단체장들이 6일 조찬간담회를 열어 내년도 공동사업 추진방안을 협의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시)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3일 낙동강시대 개막 선언 이후 2번째 간담회다. 이날 조찬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추진한 주요사업과 함께 다음 달 김해에서 개최 예정인 낙동강협의체 1주년 기념 파크골프대회와 11월 양산에서 개최 예정인 낙동강협의체 콘퍼런스의 준비 상황을 공유했다. 

그동안 낙동강협의체는 낙동강권의 문화관광 발전을 위해 낙동강협의체 공동 건의문을 부산시에 전달했고, 낙동강협의체 문화예술단 합동공연 실시, 낙동강시대 개막 선언식 개최 뿐만 아니라, 낙동강 하천기본계획 지구 지정 변경 공동건의 등 낙동강의 문제에 대해 함께 대응해 왔다. 

2024년에도 콘퍼런스와 파크골프 대회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고, 모바일 스탬프 투어, 공동축제 개발 등 신규 사업 추진에 대해 합의하고 구체적인 방안은 실무추진단에 위임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2023년은 낙동강협의체가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디딤돌을 놓는 시기였다면 2024년도는 낙동강권역 공동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협력사업 추진 등을 통해 낙동강권 공동번영이라는 청사진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